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갤럭시워치5 프로, 배터리가 완충되면 폰으로 알림이 오네요!

by 꽃차살롱 2022. 10. 22.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주변 젊은 분들, 소위 MZ사원들을 보면 4명 중 3명 꼴은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건강체크나 운동관리, 저같은 경우는 스마트폰 카메라 리모콘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워치 보급은 더욱 확대되고, 그만큼 성능도 좋아지겠죠.
저는 MZ세대는 아니지만 어려서부터 전자제품을 좋아하는 관계로 당연히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구매했던 스마트워치는 삼성에서 출시한 1세대 스마트워치였는데요. 당시엔 지금에 비해 디자인 측면이나 성능이 한참 미치지 못했고, '나, 스마트워치 쓰는 사람이야'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 - 삼성 스마트폰 구매하면서 받았던 갤럭시 핏, 또 다른 갤럭시 핏은 제외하고 - 최근까지 사용했던 갤럭시 액티브2는 꽤 쓸만 했습니다. 만족도가 꽤 높았던 제품이고, 사실 이번 생일선물로 가족들이 푸쉬하지 않았다면 계속 사용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세번째 스마트워치가 열흘전 구매한 갤럭시워치5 프로입니다.

스마트워치 고민과 언박싱 스토리

https://jban.co.kr/entry/%EA%B0%A4%EB%9F%AD%EC%8B%9C%EC%9B%8C%EC%B9%98-%EA%B5%AC%EB%A7%A4-%EA%B3%A0%EB%AF%BC

스마트워치 고민 중입니다. 갤럭시워치5 또는 애플워치SE?

가족들이 이번 달 제 생일 선물로 스마트워치를 사주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현재 저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사용중인데, 스마트 워치를 어떤 걸로 해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액티브2

jban.co.kr

https://jban.co.kr/entry/%EC%B5%9C%EC%8B%A0-%EC%8A%A4%EB%A7%88%ED%8A%B8%EC%9B%8C%EC%B9%98-%EA%B3%A0%EB%AF%BC-%EB%81%9D-%EC%86%90%EB%AA%A9-%EC%96%87%EC%9D%80-%EC%82%AC%EB%9E%8C%EB%8F%84-OK-%EA%B0%A4%EB%9F%AD%EC%8B%9C%EC%9B%8C%EC%B9%985%ED%94%84%EB%A1%9C

최신 스마트워치 고민 끝, 손목 얇은 사람도 OK! 갤럭시워치5프로 사용후기

여러분 축하해 주십시오! 그동안 많은 고민을 했던 최신 스마트워치 구매, 그 고민의 끝은 최종 갤럭시워치5 프로가 되었습니다. https://jban.co.kr/entry/%EA%B0%A4%EB%9F%AD%EC%8B%9C%EC%9B%8C%EC%B9%98-%EA%B5..

jban.co.kr


열흘간 갤럭시워치5 프로를 사용해 보면서 배터리 유지기간도 그렇고,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이번에 회사 워크샵을 1박 2일 다녀오면서 배터리 잔량이 70% 넘게 남아 있는 모습을 보며 워치5 프로 정말 잘 샀구나 라는 만족감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는 배터리에 대한 강박관념 같은 게 있어서 잔량이 절반 이하로 남으면 불안해 지고, 30% 이하 남으면 큰 일 날 것 같은 그런 기분이거든요. 배터리 잔량이 30% 이하인데 충전을 못할 것 같다, 그러면 빨리 집에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집니다. 자동차 기름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전 언제나 배터리를 50% 이상 남겨두도록 자주 충전하는 편입니다.

2016년 출시되었던 갤럭시 노트7, 기대를 갖고 사전 예약으로 구매했으나 발열 문제로 두 번이나 교환 받은 후 갤럭시 노트 5로 다운 그레이드 했다.

위 사진은 2016년에 구매했던 갤럭시노트7 인데요. 갑자기 왠 노트7냐 하면, 배터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겪어 보시거나 뉴스에서 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삼성에서 갤럭시노트7을 굉장히 야심차게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기존 폰인 갤럭시노트5에서 6를 건너뛰고 7으로 작명할 정도였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도 사전예약 시 공개한 스펙을 보면 전작인 노트5와는 디자인이나 성능, 두께 등이 꽤 차별화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매우 달랐습니다. 충전을 하면 매우 뜨거워졌고, 심지어 충전기를 빼도 발열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불이 났다는 뉴스도 많았고, 그런 뉴스를 보고 있으니까 내 폰도 곧 불이 날 것 같았죠. 저 같은 경우도 충전기를 빼도 뜨거워지니까 냄비에 넣어두고 폰이 꺼질 때 까지 지켜봐야 했었죠 ㅠㅠ 이때부터 저는 배터리 충전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워크샵 중에도 갤럭시워치5 프로의 배터리 잔량에 대해 매우 만족했었고, 어제 오전에 워크샵을 마치고 집에와서 70% 정도 남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꽤 흡족해 했었습니다^^ 손목이 얇은 제게 워치5 프로가 약간 두껍고 크긴 해도 배터리가 오래간다는 그 점이 좋았는데요. 실제로도 한번 충전하면 3일은 가는 것 같습니다. 물론 배터리 잔량에 신경 쓰는 저는 매일 충전하겠지만요.

어제 집에와서 충전기에 걸어두고 다른 일을 보고 있었는데요.
휴대폰에 위와 같이 배터리 충전 완료 알람이 뜨는 겁니다. Oh my god! 이전에 쓰던 액티브2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었나...

밤에 잠들기 전에 충전기에 꽂아두면 갤럭시노트7 때 트라우마 때문에 걱정이 앞서는데요.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깨춤을 추면서 이번에 애플워치 SE 2세대를 구매한 와이프에게 애플워치에도 충전 완료 알림 이런 기능이 있냐고 물어보니까 없는 것 같다, 대신 폰에서 배터리 잔량은 확인할 수 있다 라는 답을 하더라고요.
(이 포스팅을 쓰면서 확인해 보니까 저희 와이프가 아직 몰라서 그렇지 애플워치도 충전완료 알림 기능이 있네요^^;;)


열흘 정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워치5 프로. 지금까지 꽤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___^
스마트워치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이번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워치도 좋지만, 저는 갤럭시워치 추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