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아이폰13미니와 아이폰12미니 실 사용자 비교 후기

by 꽃차살롱 2022. 10. 4.
반응형




올 해 와이프용 아이폰13미니와 제 세컨폰으로서의 아이폰12미니를 구매했는데요.
둘 다 매우 비슷해서 외관상 어떤 게 아이폰13미니인지, 12미니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습니다.
위 썸네일을 보시면 왼쪽이 12미니, 오픈쪽이 13미니인데요.
아무리 아이폰 유저라 해도 직접 써 보지 않는 이상 콕 집어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둘 다 가로 세로 크기가 똑같습니다. 세로 131.5mm × 가로 64.2mm 입니다.
두께만 아이폰 12미니가 7.4mm로 살짝 얇은데요.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수준입니다.
어쨋든 제가 세컨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12미니가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모델이네요.
갤럭시폴드폰 들다가 아이폰12미니 들면 정말 가볍게 느껴집니다. 깃털처럼...

아이폰이라 그럴까요. 전작과의 차이가 이렇게 없다니...^^;;;

아이폰 13/12 미니, 둘 다 정말 가벼워서 좋습니다.

두께 차이도 거의 없다고 봐야 하는데요. 아이폰미니 13,12는 가로세로 크기가 완전히 똑같고, 두께만 아주 살짝 다른 거의 같은 크기의 폰입니다. 만약 아이폰13미니를 살까? 아니면 아이폰12미니를 살까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12를 사셔도 큰 차이가 없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맥북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구매한 프로에는 냉각팬이 있는데,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나 발열이 적습니다. 제가 코딩부트캠프 다닐 때 같은 조원이 맥북에어를 사용했었는데 4시간 연속 줌을 해도 발열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맥북프로 사기 전에 발열이 걱정돼서 팬이 있는 프로를 샀었는데, 이런 점을 알았다면 프로 안 사고, 에어 샀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참고해 주시구요. 디자인 측면, 견고해 보이는 측면에서는 프로가 좋습니다. 굉장히 단단하고 견고해 보이구요. 맥북에어는 어쩌면 갤럭시 노트북 같아 보여서 그렇게 견고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좀 더 비싸게 샀지만 맥북프로 추천!! 단 성능면에서는 별 차이를 느끼진 않습니다. 둘 다 아주 좋은 노트북입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와 회사에서 사용하는 맥북에어 사이에 아이폰 12/13을 뒀는데 참 작고 귀엽다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맥북과 비교해 보자면 화면 선명한 게 똑같습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북만 쓰다가 맥북 써 보면서 화면이 너무 선명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폰도 마찬가지로 아이폰이 갤럭시 대비 정말 선명했습니다. 화면을 오래 봐도 눈이 확실히 덜 아프더라구요. 애플 폰이나 노트북은 배경이 거의 하얀색이고, 글씨가 또렷한 검정색이고 삼성 폰이나 노트북은 배경이 회색 비슷하고, 글씨도 뚜렷하지 않아 선명도에서 차이가 나더라구요.


애플 홈페이지에 아이폰12/13미니 비교를 만들어둔 URL입니다. 두 폰의 자세한 비교는 아래 이미지로 만들었는데요. 홈페이지도 참고하시면 모델별로 비교해 볼 수 있으니까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이미지에 두 모델의 차이점은 초록색 박스로 표시했는데요. 크게 차이나는 점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은 폰/노트북/워치 모두 전작과 비교해 크게 개선된 점은 찾아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삼성이 전작과 비교해 개선되는 점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https://www.apple.com/kr/iphone/compare/?modelList=iphone13mini,iphone12mini,iphoneSE3rdgen

iPhone - 모델 비교하기

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iPhone 14, iPhone 14 Plus, iPhone SE 등 모든 iPhone 모델의 기능과 제품 사양을 비교해보세요.

www.app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