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성수동 수피, 르르르 현대차 차 없는 정비소 팝업

by 꽃차살롱 2023. 5. 1.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그런데 정비소이긴 한데 차가 없는 정비소를 열었다고 합니다!

 

 

장소는 성수동 수피, 팝업스토어 전문 임대 공간입니다.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에서 한강 방면으로 걸어서 6~6분 정도 쭉 직진하면 오른쪽 편에 있습니다.

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차 없는 정비소? 왠지 모순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이벤트 공간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르르르'의 공식 인스트그램을 방문해 보니 대략 어떤 걸 하는지  수 있었습니다.

 

'르르르'는 2019년에 만들어진 현대 자동차의 부캐(부 캐릭터)라고 합니다. 2019년부터 3년간 부캐의 실체를 숨기다가 작년 2022년에 공개했는데요. '불만'을 주제로 세대와 시대를 관통하는 관심사를 유쾌하게 재해석한 컨셉이었습니다.

 

'르르르'는 2019년부터 모든 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인 '불만'을 주제로 세대 간 또는 시대에 대한 불만 등을 유쾌한 콘텐츠로 풀어내 2030 MZ세대로부터 공감을 얻어왔다. 불만을 표현할 때 '부르르 떤다'라고 말하는 데서 영감을 받았다. 지난해부터는 불만 대신 '도전'으로 주제를 바꿔 "세상 모든 도전은 위대하다"라고 외치며 MZ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https://www.instagram.com/p/CrPjgbtoRK6/

 

Instagram의 르르르님 : "선착순 100만명ㅜ이니까 빨리 와야해!! 👉차없는 정비소 in 성수 - 4/

338 likes, 11 comments - 르르르 (@what.is.lll) on Instagram: "선착순 100만명ㅜ이니까 빨리 와야해!! 👉차없는 정비소 in 성수 - 4/20~4/30..."

www.instagram.com

출처 : 르르르 공식 인스타그램

👉 차 없는 정비소 in 성수
- 4/20~4/30,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 성수동 <수피>

 

👉 행사 컨텐츠


이런 팝업 스토어가 저희 회사 바로 옆에서 열리고 있어 출근길과 퇴근길 모습을 담아 봤습니다.

2022.11.18 - [일상라이프] - 블리자드, 오버워치2 성수 팝업스토어

 

블리자드, 오버워치2 성수 팝업스토어

성수동 직장인이 전하는 성수 나우! 오늘은 성수동에서 진행 중인 블리자드 오버워치 2 팝업스토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 근처라 출/퇴근길 오가다 구경하는 곳입니다. 아침엔 대문이

jban.co.kr

2022.09.22 - [맛집추천] - 성수동 제1의맛집, 우주도넛

 

성수동 제1의맛집, 우주도넛

간판에 성수동 제1의맛집, 우주도넛이라고 쓰여져 있는 곳입니다. 앞마당에 있는 UFO 보세요~ UFO가 도넛 모양이네요 🍩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분명 맛있을 것 같은 그런 집입니다. 매장 안이

jban.co.kr

참고로 이곳 수피(supy)에서는 CJ 제일제당 제1의맛집,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등 대형 팝업스토어를 위해 장소를 단기 임대하는 곳입니다. 요즘 성수동이 정말 핫 하기 때문에 이러한 팝업 행사가 성수동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낮 12시에 팝업이 오픈하면 이곳으로 입장합니다. 물론 왼쪽에 있는 대문으로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분이 '르르르'입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모습입니다.


현대자동차 로고가 없었다면 어떤 곳에서 뭘 주최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팝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최신 전기차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정말로 차가 한 대도 없는 차 없는 정비소였습니다. 차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관련 게임 등을 진행하며 '차'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있지 않을까요?^^


저는 이 간판과 대문을 보며 예전 고 정주영 회장님의 성공신화를 조명한 드라마의 한 장면에서 본 초창기 현대자동차의 모습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군 수송부대에 있는 문구인 것 같은데 여기에도 걸려있네요. 배터리를 밧데리로 표현하고 있는데, 이런 모습에서 예전 초창기의 현대자동차 모습을 떠올리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게임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퇴근길에 보니까 저 파란색 버튼을 마구마구 두드리고 있는 관람객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팝업 스토어 대문 안쪽 모습입니다. '르르르'의 눈 부위에 '르르르'라고 쓰여있네요.


지난주 화요일 야근 후 퇴근길에 촬영한 모습입니다. 닫혀 있는 대문을 보면서 고된 업무를 마쳤을 르르르 정비소의 직원들이 떠올랐습니다. 팝업 직원들이 아닌, 예전 초창기 현대자동차의 정주영 회장님과 젊은 직원들의 모습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