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삼성동 아셈타워에 있는 구찌 다방에 다녀왔습니다.

by 꽃차살롱 2022. 11. 18.
반응형

근처에 교육이 있어서 왔다가 바로 옆 구찌코리아에서 근무하고 있는 후배를 만나기 위해 삼성동에 있는 아셈타워에 들렀습니다. 예전에 백화점에서 해외 명품 상품군을 담당했을 때 구찌, 프라다 본사 분들과 친했었는데요. 그때 구찌코리아 본사가 가까웠는데 한 번도 안 와본 게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마침 후배가 구찌코리아에 입사했다고 해서 오랜만에 얼굴도 볼 겸 잠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구찌코리아는 아셈타워 35층에 있습니다.
아셈타워에는 오라클이나 로레알, 생로랑 같은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 많이 입주해 있는데요.
글로벌 기업이라 MICE 산업으로 유명한 삼성동 무역센터 근처에 몰려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셈타워는 지하철 2호선 6번 출구로 나와서 코엑스 쪽으로 직진하면 됩니다.
9호선 봉은사역 7번 출구 바로 앞이기도 합니다. 바로 앞에는 현대차 그룹에서 10조 원을 주고 구매한 한전 부지가 있는데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이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신라스테이 왼쪽으로 보이는 곳이 현대차 그룹의 부지입니다. 어도비코리아 본사가 있는 파르나스 호텔 19층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떤 곳인지 몰랐는데 지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유명한 코엑스 전광판 앞에서 시선을 멈췄습니다.

 

여기에 영상 광고 시작한 지 꽤 된 것 같은데, 한 3~4년 됐죠. 여전히 영상미가 끝내줍니다. 급기야 동영상까지 촬영!!

 

오빠, 강남스타일! 수많은 외국인들의 must-go place in Seoul. 싸이의 강남스타일 손 모양 조형물입니다.
오후 5시가 조금 넘은 시간, 벌써 어둑어둑 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파르나스 호텔(그랜드 인터컨티넬탈 호텔) - 코엑스를 지나면 우뚝 솟은 아셈타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조 잔디가 깔려 있어서 좋더라고요. 마치 골프장 그린 위를 걷는 것 같은...


드디어 구찌코리아 본사가 있는 아셈타워로 들어갑니다.

후배에게 연락해서 곧장 35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슈~~ 웅!


10년이 훌쩍 지나서야 다시 만나게 된 아끼는 후배를 만났습니다.

그동안 결혼도 하고, 예전에 신입사원 때 만났었는데 어느덧 자리 잡은 사회인이 되었더라고요. 늠름 그 자체!!

전 구찌 다방에서 만나자길래 '별칭이겠지' 했었는데 정식 명칭이 구찌 다방이더라고요.

 

후배 말을 들어보니 구찌가 우리나라의 전통미를 굉장히 관심 있어한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구찌가 경복궁에서 패션쇼를 열기로 했다가 핼로윈 사고로 취소하기도 했는데요.

https://www.yna.co.kr/view/AKR20221030054600005?input=1179m 

 

[이태원 참사] 구찌, 내달 경복궁 패션쇼 취소키로…"깊은 애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세계적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서울 이태원에서 일어난 대규모 압사 참사 여파로 다음 달 경복궁에서 열기로 한 패션...

www.yna.co.kr

 

이와 유사한 구찌의 한국 전통미 사랑은 한남동에 자리 잡은 스토어의 이름도 '구찌 가옥'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258788939

 

구찌가옥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3 (한남동 737-24)

place.map.kakao.com


이런 이유로 구찌코리아 본사에 있는 카페테리아의 이름도 '구찌 다방'으로 구수하게 지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 있는 글로벌 기업이 우리의 전통미를 사랑하고 아끼는 것만 봐도 구찌(GUCCI)가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찌 다방'이라고 적힌 POP가 키친 유리면에 붙어 있는데, 이런 명품 브랜드 같지 않은 모습이 백화점 출신인 제게는 구수하게 느껴집니다. 백화점에서 명품 브랜드인 구찌는 한치의 흐트러짐도 보이면 안 되는데, 저렇게 유리면에 붙여 놓은 POP를 보면 뭔가 해학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사진 정말 멋지게 나오지 않았나요?

아마 카페테리아 중에서 이렇게 멋진 환경은 구찌 다방이 최고일 거라 생각합니다.

업무 중인 후배를 붙잡고 이런저런 얘기로 시간을 많이 뺐었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면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이 매우 의미 있게 느껴지더라고요.


2호선 삼성역으로 돌아가면서 강남스타일 사진 한 장 찍고 갑니다. 갤럭시 폴드 2로 찍은 사진이 정말 잘 나왔어요~~

하루빨리 COVID-19도 종료되고, 밝고 힘찬 세상이 빨리 와서 이곳 강남스타일도 외국 관광객으로 붐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