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ual 기부/웹사이트

새로 구매한 내 도메인에 티스토리 연결, 훌륭한 내 홈페이지 만들기

by 꽃차살롱 2022. 10. 1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나만의 도메인을 구매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ttps://jban.co.kr/entry/3%EB%B6%84-%EC%95%88%EC%97%90-%EB%82%98%EB%A7%8C%EC%9D%98-%EB%8F%84%EB%A9%94%EC%9D%B8-%EB%A7%8C%EB%93%9C%EB%8A%94-%EB%B0%A9%EB%B2%95COKR%EB%A7%8C%EB%93%A4%EA%B8%B0

 

3분 안에 나만의 도메인 만드는 방법(CO.KR만들기)

나만의 도메인 만들기, 즉 내가 만든 인터넷 주소가 나만의 홈페이지가 된다는 뜻입니다. 생각만 해도 정말 설레이는 일 아닐까요? 지금 당장은 아무것도 없는 사이트의 도메인이지만, 누가 알

jban.co.kr


도메인을 구매하는 것 까진 좋은데 새로 구매한 내 도메인은 텅텅비어져 있는 상태겠죠?
HTML / CSS를 배워서 홈페이지를 개발해 볼까?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텐데요.
이 도메인을 그냥 비워두긴 그렇고, 나만의 홈페이지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티스토리를 내가 새로 구매한 도메인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외 다른 사이트도 연결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새로 구매한 도메인 주소를 딱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했을 때 바로 내 티스토리가 뜨도록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번에도 간단하게 레고 블럭 매뉴얼처럼 만들었으니까요. 어렵지 않게 잘 읽어만 주시면 됩니다.

좀 뜬금 없지만, 제가 갑자기 왜 도메인을 사게 되었을까요?
이게 다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계속 실패하기 때문에 도메인까지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ㅠㅠ
무슨 이유로 승인이 실패한다, 이런 걸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줘야 하는데, 우리의 구글, 스스로 깨우쳐야 하는 스스로 학습법을 키워줍니다^^;;;


여러 포스팅을 검색한 결과, 제 블로그에 애드센스가 연결되지 않는 이유는 제 잘못이 아닐 수 있다, 다음이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통합하면서 뭔가 불안정한 현상이 있어 구글애드센스 연결이 실패한다, 도메인을 사서 연결하면 되더라...이런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렇게 도메인을 연결해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신청을 했는데요. 결과가 나오면 공유드리겠습니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이유도 모른채 잘 안되는 거, 너무 답답하거든요.


티스토리를 내가 산 도메인에 연결시키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를 내가 산 도메인에 연결시키는 방법

1. (내가 도메인을 구매한) 호스팅KR로 접속 후나의 서비스 선택
2. ‘도메인 관리 선택
3. 내가 구매한 도메인 주소에 체크
4. ‘예전 보유중 목록 바로가기 선택
5. 블로그 연결
6. 새 DNS 레코드에 티스토리 추가
7. 티스토리로 이동.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가서 새 도메인 입력
8. 티스토리 메인 화면, 내 닉네임 아래에서 도메인 주소가 티스토리에서 내 도메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

● 중요 꿀팁 : 지금은 도메인을 만들고 내 티스토리의 주소를 입히는 작업, 즉 내가 만든 도메인을 내 티스토리로 변경하는 작업인데요. 티스토리 외에도 스마트스토어 등 다른 사이트들의 인터넷 주소도 새 도메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예로 제가 Adobe AEM이라는 솔루션을 구축해 주는 프로젝트를 했었습니다. 어도비만의 고유 사이트가 생성되는데 도메인 주소가 굉장히 지저분하거든요. 이때 이런 호스팅사이트에서 만든 도메인으로 치환해 주면 아주 좋겠죠! 지저분하고 꽤 긴 주소를 짧고 간단한 도메인을 하나 파서 연결하는 겁니다 ●


 

도메인을 구매하면 왼쪽 상단처럼 아무것도 없는 상태가 되는데요.
이렇게 내 도메인에 티스토리를 연결시키면 아주 간단하게, 그리고 근사하게, 다음의 기술을 활용해 나만의 홈페이지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과정들이 구글애드센스 연결 실패에 따른 대책들인데요.
뭐든 또 이렇게 하나씩 만들어지는 걸 보며 헛되고 무의미한 일은 없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금 새겨보는 계기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