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2월의 서울 눈폭탄 쏟아진 날, 겨울왕국 경복궁, 자연이 만든 최고의 수묵화

by 꽃차살롱 2024. 2. 22.
반응형

오늘 점심시간에 직원들과 밥 먹고 오는 길에 경복궁 설경을 보여주기 위해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으로 안내했습니다. 아무도 여길 모르더군요. 다들 어찌나 좋아하던지, 선물 제대로 했습니다^^

원래 저녁 6시까지 개방하는데, 수요일과 토요일은 밤 9시까지 개방해서 경복궁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은 그야말로 지옥철 경험을 제대로 했었는데,

하얀 눈이 수북하게 쌓인 경복궁을 보니까 힐링이 제대로 됩니다.

 

2023.05.29 - [Travel/관광통역안내사(한국어)] - 경복궁 최고의 뷰(view)맛집,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경복궁 최고의 뷰(view)맛집,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여행할 때 가장 많이 찾는 필수 코스 1위는 경복궁입니다. 입장료도 3,000원으로 저렴할 뿐만 아니라, 입장권을 끊지 않아도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으로 들어와 수

jban.co.kr

 

이런 경복궁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는 미국 대사관과 쌍둥이 건물인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8층 옥상입니다.

입장은 무료이며, 저녁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수요일과 토요일은 밤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은, 건물 로비로 들어간 후 자연스럽게 왼쪽 방향으로 가서 엘리베이터 타면 됩니다.

 

자연이 만든 수묵화, 경복궁과 멀리 청와대가 보입니다. 가운데 커다란 건물이 근정전인데, 왼쪽에 보이는 경회루도 정말 멋지네요. 경복궁과 청와대 뒤로 우뚝 솟은 북악산(백악산으로도 불림)이 조선 왕조 500년의 위엄을 돋보이게 합니다.

 

광화문 바로 앞, 미국 대사관 옆에 있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8층 옥상은 최고의 데이트코스로 추천합니다.

 

광화문 이순신 장군의 모습을 갤럭시 S23 울트라 줌으로 당겨 보았습니다.

 

길 건너 포시즌스 호텔이 보입니다. 그리고 가로수에 피어난 하얀 눈꽃이 마치 벚꽃처럼 보여 감탄을 자아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