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관광통역안내사(한국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외국인 필수 관광코스

꽃차살롱 2023. 7. 16. 15:28
반응형

SEOUL SKY (lotteworld.com)

SEOUL SKY

seoulsky.lotteworld.com

지난 5월 24일 수요일, 네덜란드 해외 바이어 마크씨와 함께 롯데월드타워(서울 스카이)에 방문했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과 경복궁으로부터 시작한 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번성한 대한민국의 현재를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명소인 롯데월드타워를 최종 목적지로 정했었습니다. 여행 루트를 짤 때 이처럼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방향으로 수립하면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있어 좋습니다.
 
롯데월드타워 하면 초고층에서 내려다보는 경관도 예술이지만, 고막이 터질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초고속 엘리베이터 탑승도 볼거리 / 체험거리 중 하나입니다.
 
한 때 유튜버로 활동했던 필자가 4년 전에 월드타워 초고속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영상을 제작했었는데요. 1분 정도 되는 영상인데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8tpIJ25-nlI

지금은 영상의 컨텐츠가 가상현실이 결합한 엄청 멋진 영상으로 대체되긴 했지만, 출발 지점인 지하 1층부터 117층 전망대 입구까지 얼마나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지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1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서울스카이는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타워의 전망대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680691609

서울스카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B1~B2층, 117~123층 (신천동 29)

place.map.kakao.com

서울 스카이는 123층 짜리 롯데월드타워에서 117층부터 123층에 있는 전망대를 부르는 말입니다. 
서울스카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서울스카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서울스카이(영어: Seoul Sky)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117~123층에 위치하고 있다.[1] 117층 ~ 123층에 구성되며 117층에는 입장층, 전망층,

ko.wikipedia.org

 


흐린 날도 운치 있어 좋지만 롯데월드타워는 이렇게 맑은 날 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날은 평일이라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요. 덕분에 이곳저곳 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월드타워에 가시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유리 데크에 꼭 가보셔야죠. 무섭기도 하지만 여행의 묘미는 이러한 지역 특색을 몸소 체험에 보는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를 내려다보지 않도록 안내하면 무섭지 않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사동에도 많지만 여기 월드타워에도 캐리커처를 그려볼 수 있는데요. 작가님들 실력이 예사롭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놓았습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 관광객에게 타워 높이로 세계 5위인,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를 배경으로 한 캐리커처, 매우 훌륭한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관광통역안내사들은 고객 안내를 하다 보면 체력 안배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처럼 1:1 투어는 쉬지 않고 고객 케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안배가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을 보면서 입장권을 끊는 사이 약 15분간 휴식할 수 있는 점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월드타워에서는 캐리커처입니다! 약 10분 정도 진행되는 캐리커처 동안 다음 일정도 체크할 수 있고, 팔다리도 주물러 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까요 :)

  • 역시 예술가는 예술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땀 한 땀 펜이나 붓이 닿는 곳마다 정말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가격은 15,000원 정도 했던 것 같은데요. 선물로 드리기에 충분한 값어치가 있었습니다.

 

롯데타워에서 내려다본 멋진 전망

 

롯데타워에서 내려다본 서울의 모습, 롯데월드 매직 아일랜드가 동화 속 성처럼 예쁘게 보입니다. 당일 투어코스로 서울역사박물관 - 경복궁 - 청와대 - 북촌 - 광장시장 - 인사동을 돌아 롯데월드타워로의 여정으로 돌아봤는데요. 대한민국 서울의 전통미와 눈부시게 발전한 현대적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제가 코스를 짰는데, 매우 알차게 잘 짠 것 같습니다^___^ 다만 평일인데도 교통정체가 곳곳에 있었기 때문에 투어 코스를 설명할 때 고객에게 미리 선택권을 드리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경복궁과 청와대 코스를 제대로 돌아보려면 4시간 이상은 잡아야 하는데요. 미리 설명을 드려 고객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하는 운영의 묘를 살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리무진 차량도 있기 때문에 수박 겉핥기식으로라도 여러 군데 돌아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의견을 드려서 여러 코스를 반영했는데요. 이런 설명을 드리지 않는다면 나중에 생략된 코스에 대해 컴플레인이 접수될 수도 있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고객 여정을 책임진다는 차원에서 능동적이고도 빠른 판단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_투어요령
 
 

  • 아래는 비 오는 날 대조적인 모습인데요. 구름 속 모습도 운치 있긴 하지만, 미세먼지도 없는 맑은 날 롯데월드타워가 더 전망이 좋습니다 :) 😀